LAW FIRM THE PRIME
LAW FIRM THE PRIME
안녕하세요.
현재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은 강제로 나가기를 당하여 대출 상담을 하였던 내역은 남아있지 않은 상황입니다.
(허나, 인스타그램을 통해 해당 담당자 오픈채팅방 링크는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기대출이 많아 대출 가능 여부 문의를 위하여 상담이 진행 되었고, 토스&우리은행 계좌가 있을 시 보다 빠르게 햇살론 진행이
가능하다고 하면서 대출 관련 상담이 진행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본인의 우리은행 – 메인 내역을 촬영하여 제게 보내주면서 위와 같이 보내달라고 하였으나
제가 우리은행 경우 기존 대출금이 곧 빠져나가야 하는 은행임을 답변하자 토스은행 메인화면을 촬영하여 보내달라고 하였습니다.
( 이 때, 계좌번호가 노출 된 것 같습니다.)
이후, 두차례 인증번호를 물어보았으며 본인확인을 위한 타은행 계좌확인이라며 제 다른 계좌로 500원 입금이 되었습니다.
(이 부분으로 인하여 더욱이 불법인지 인지하지 못하였던 부분입니다.)
또한 계좌사용 중단 할 것을 요구하며 토스 사용을 금하였고, 본인사용으로 은행사에서 연락이 올 경우 본인사용이라고만 하여달라고 하였습니다.
또한, 해당 담당자분께서는 타 담당자분과 대화를 나눈 내용까지 제게 첨부하며, 13일 햇살론 대출 1,000만원 승인이 되었으므로
입금이 될테니 아무런 걱정말라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12일 토스뱅킹으로 연동되었던 gspay 사용 (2000원 이내)이 되어 담당자에게 토스뱅킹 사용이 되었다.
13일 대출금은 문제없이 이체 되는것인지 문의를 하였고, 해당 담당자 또한 전산팀 확인이 필요하다 하며 해당 전산팀과 나눈 카톡 내용을
저에게 공유하여주면서 다음날 재차 프로그램을 확인해보아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이후, 17일까진 가능하다. 미뤄지고 있다 본인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라고 말을 하다 진행이 불가능할 것 같다.는 말과 함께
오픈채팅방은 강제 퇴장이 되었습니다. ( 현재 대화방이 남아있지 않아 증거 제출이 불충분한 상황입니다.)
7월25일 금융거래정보 제공사실 통보서 1통을 받았습니다.
– 정보제공일자 : 2023-07-18
– 정보요구기관 : 경찰청 / 포천경찰서
– 정보요구자 : 성함 / 연락처
– 정보제공내용 : 계좌거래내역,인적사항/계좌기본정보
– 정보제공근거 : 법원 명령 및 영장
– 정보사용목적 : 수사상
– 문서번호 : 2023-6396
이후, 여전히 토스뱅킹은 사용하지 않고 생활 하던 중 ‘영등포경찰서’로 부터 한통의 문자를 받아 통화를 하였습니다.
– 토스뱅킹 계좌 관련하여 조가사 필요합니다. 출석요구하고자 하니 회신주세요.
– [중간통지] 출석요구하니 일정조율 위해 회신바랍니다. – 서울 영등포경찰서 사이버범죄 수사1팀 경장 000
토스뱅킹을 사용하냐고 물어보시며 이상 입출금이 확인되어 연락드리는 부분이라고 하시며 경찰서 방문을 요청하였습니다.
혹시 몰라 ‘정보공개청구’ 요청을 드렸으나 사건번호도 없으며, 누군가 저를 신고접수한 것은 아니여서 정보공개청구가 불가하다고 하시며
‘참고인’으로 조사가 필요한 부분이라고 하였습니다.
혹시 계좌번호를 누군가에게 알려준 적이 있느냐고 하였는데 저도 모르게 ‘아니요’라고 답을 하였는데 문제가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위 일을 겪고 검색을 하여 본 결과 계좌번호를 건네 준것만으로도 큰 범죄행위가 되어진다고 나와있어
불안하고 많은 두려움이 생깁니다.
대출금 변제를 위하여 대출을 알아보다 발생한 일이며, 토스어플을 삭제한 부분으로 입.출금 내역을 알 수 없었습니다.
수사관님께서 이번주 ‘토요일’ 방문이 가능하냐고 하였으나 우선 저도 일정 조율이 필요한 부분이라 일정확이 후 다시 연락을
드리겠다고 하며 통화는 종료하였습니다.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요?
전자금융거래법위반 및 사기방조 혐의 등이 문제될 것으로 보입니다.
본인 역시 속아서 접근매체를 양도하게 된 것이며 사기를 도울 의도는 전혀없었음을 적극적으로 소명하셔야 될 것으로 보입니다.
보다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시면 저희 법인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